1편에서 BBM을 삭제하셨다면
이제 3g를 설정할 차례 입니다


요기 첨부한 첨부파일이 꼭 필요합니다
더불어서 앞에 설명한 데스크탑 매니저도 필요하고요


능력자분들이 많아서 자세히 소개해주셨네요

http://cafe.naver.com/bjphone/469320


네이버 카페이며 그림과 함께 잘 설명되어있으니
가입하고 보시는것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을 글로 배우시려면(?) 여기서 계속 보세요ㅋㅋ
시작해볼까요?

폰을 켜고 옵션 - 언어 및 텍스트 입력 선택후 언어를 English로 바꿔줍니다
이거 매우 중요합니다! 빼먹으면 진행이 안되요

바꾸셨다면.. 다시

option - advanced option - service book 들어가서

폰 키보드의 alt키를 누른상태로 SBEB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 나오면서  Legacy SB Restore Enabled라고 창이 하나떠요

그러고나서 블랙베리랑 컴퓨터랑 USB로 연결후 데스크탑 매니저 6.0버전을 실행합니다
블랙베리 기기 인식이 완료되면

왼쪽위에 단말기 탭을 클릭 - 데이터 삭제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팝업창이 하나 뜨면
선택한 데이터 누르고 리스트를 쭉 내려서

Service Book를 찾아서 체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삭제하기 전에 데이터 백업 체크해두시고
삭제를 과감히 눌러줍니다

삭제가 완료되었다면 이번엔 단말기 - 복원 누르신후
폴더 변경 누르시고 첨부파일이 위치한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단말기 데이터 및 설정 선택 누르시고
Service Book 체크하시고 복원 눌러줍니다

복원도 마찬가지로 금세 끝나요
완료후 잘 인식되었나 확인하기 위해
단말기 - 데이터삭제 눌러주시고
아까 찾은 Service Book를 다시찾아봅니다
그놈의 항목수가 7 또는 8이라면 잘 된거에요

1또는 0이라고 써있다면 위에 순서중에 뭔가 빼먹은게 있으니..
다시 차근차근 해보셔요
언어설정은 아직까지 영어로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었다면
option - advanced option - service book 
다시 들어가셔서 한번 확인해봅시다

Wi-Fi TCP/IP Browser [~~~~]
Wi-Fi TCP/IP Transport [~~~~]
Wap Puch Config [~~~~]
MMS Client [~~~]
MMS Transport [~~~~]
Browser Config [~~~]
Email [~~~]


얘네들 있으면 잘 된거에요
거의 끝났네요

폰 키보드의 alt키를 누른상태로 SBEB를 순서대로 한번더 눌러줍니다
아까랑 똑같은 메시지가 뜰거에요

이제 Service Book에서 나와서
Advanced Options에 Browser 선택해줍니다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Hotspot Browser를 선택하여 Browser로 바꿔줍니다

나와서 Advanced Options에 TCP/IP 선택
APN Settings Enabled 체크후

APN: WEB.SkTELECOM.COM

대소문자 구별하는지는 모르겄네요
저도 카페랑 검색해서 따라한거 쓰는겁니다!

아무튼 오타없이 저렇게 적으시면 됩니다 WED 대신에 WWW쓰면 안되요!!

저장하고 나옵니다







이제 BIS요금제 없이도 3g, wifi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트위터나 BBM 같은건 안되는거.. 아시죠?


안되는걸 되게 하는건... 열심히 검색해보시면 나올거에요
제가 트위터같은 sns를 안해서.. 관심이 없기에
관련 정보는 잘 모릅니닼ㅋㅋ

ps, 이거 한다고 무료로 3g 쓰는거 아니에요. 데이터요금제 없으면 요금폭탄입니다 주의!



정말 끗!
AND